Client
대동
Release Date
Aug, 2021
Service
Brand Strategy
UI/UX Design
Product Management Module
Online Customer Center Module
Award
대동
Aug, 2021
Brand Strategy
UI/UX Design
Product Management Module
Online Customer Center Module
Award
Overview
1947년 창립 이래 75년여 동안 한국의 농업기계화를 이끌며 농기계 분야 대표 기업으로 자리해 온
대동공업이 2020년 말 '(주)대동'으로 새롭게 사명을 변경하고, ICT를 기반으로
스마트농기계,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팜의 3대 신사업 분야 진출을 선언함에 따라
대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고, 전통적인 농기계 제조업에서 미래농업과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하는 변화를 담았습니다.
제품 콘텐츠와 함께 미래비전과 비즈니스,
고객지원 콘텐츠가 조화롭게 구성된 홈페이지
미래사업의 핵심 목표가 첨단 SMART ICT,
AI 등의 기술이 핵심이 됨에 따라 이에 대한
변화를 인식시킬 수 있도록 첨단기술
기반 기업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
사용자 시각에서 잘 정리되고 참여가 가능한
제품 소개 및 고객지원 콘텐츠
종합적인 콘텐츠 제공, 콘텐츠간 연결성 강화
대동의 미래 핵심 사업인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모빌
리티, 스마트팜에 대한 방향과 내용들을 개념화하고
새롭게 구성하여 대중에게 대동의 변화상 제시
미래를 상징하는 색감과 디자인, 이미지들을 사용하여
전통적 농기계 제조업 이미지가 아닌 ‘미래농업 리딩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강화.
대동의 상징 컬러인 레드와 전통적인 기계를 상징하는 블랙과 그레이 계열을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고,
‘스마트’, ‘IT’, ‘미래’를 상징하는 블루계열의 컬러들을 포인트로 사용하여 ‘전통적인 농기계에 스마트
ICT를 입히는’ 리뉴얼 브랜딩 컨셉을 적용.
BLACK
HEX
#231F20
RGB
35 / 31 / 32
GRAY
HEX
#F5F5F5
RGB
245 / 245 / 245
BLACK
HEX
#EF4023
RGB
239 / 64 / 35
BLUE
HEX
#01677D
RGB
1 / 103 / 125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이콘 세트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농업기계를 심플하게 표현
하고, 대동의 아이덴티티를 일괄되게 유지하며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구현함.
제품 페이지 콘텐츠의 복잡도는 낮추고, 사용성 및 참여가능성을 높인 콘텐츠 배치와 기능 구현.
각 제품의 이미지를 세련된 이미지로 고도화하여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유도.
각 제품의 핵심 특징을 포인트 위주로 간결하게 전달하고, 세부 포인트는 사용자가 역동적으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제품 특징에 대한 각인 효과 강화
제품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제품 선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
기존의 텍스트 중심 단순 설명 콘텐츠 위주의 고객지
원 콘텐츠에서 다양한 이미지 및 동영상을 사용하여
농민들이 손쉽게 제품을 다루고 관리할 수 있도록 구
현 (사전 점검 포인트, 모델별 점검주기 콘텐츠, 고장
진단 및 대응 영상, 자주묻는 질문 등)
응답형 온라인 문의 구현으로 고객 대응성 강화.
넓은 여백과 간결한 콘텐츠 구성으로 사용자가 콘텐츠를 인지하고 익히는 부담 최소화
읽기 위주의 평면적인 콘텐츠 구성에서 사용자가 참여하고 활용해볼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구성하여 콘텐츠 사용성 강화
각 페이지 간 단절된 구성에서 각 페이지를 사용자의 인지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탐험할 수 있도록 페이지 콘텐츠 간 연결성 강화
검색 기능 강화 (제품 페이지만 검색 가능했던 기존 홈페이지에서 홈페이지 전반 콘텐츠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으로 확대, 키워드 검색 및 분류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수단을 마련하여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검색)